현재 진행형 눈곱감기와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본문 바로가기
굳세게 살기

현재 진행형 눈곱감기와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by 굳센사람 2023. 4. 5.
반응형

현재 진행형 영유아 유행감기 눈곱 감기

요즘 영유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게 눈곱 감기입니다. 감기바이러스인 아데노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유행을 하는 중인데, 아데노바이러스는 많은 양으로 콧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인데 성인과 어린이의 경우 눈 부위로 바이러스가 감염되어도 눈곱이 많이 끼지 않으나 영유아의 경우 다량의 끈적한 눈곱을 만들어 내 눈곱감기라는 별칭이 붙고 있습니다.

눈에 끈적한 눈꼽이 많이 끼는 눈꼽 감기가 유행입니다. 손 청결에 신경 쓰세요.

 

질병의 걸린 사람과의 접촉만으로 쉽게 전염되는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아데노바이러스의 특징 중 하나는 전염력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감기바이러스가 그렇듯 감염자의 밀접한 접촉이 있을 경우 감염이 되는데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되면서 감기바이러스에 노출이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나 어린이들이 다니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좁은 시설에 밀접하게 생활을 하기 때문에 빠르게 아데노바이러스가 번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데노바이러스는 열이 많이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오한과 두통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장염과 구토를 발생시킬 수 도 있어 아이들의 처짐에 주의해줘야 합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다량의 쏟아져 나오는 콧물과 눈물, 눈곱 때문에 휴지는 항상 챙겨야 합니다.

문제는 눈곱이 자는 사이에 아이에 눈을 덮어서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을 못 떠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청결한 손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셔 살살 문질러 주면 끈적한 눈곱을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감기 예방은 청결 유지가 제일 우선입니다. 외부에 다녀온 뒤에는 항상 손을 청결히 닦을 수 있는 습관이 필요하며, 손을 얼굴 부위에 가져가 바이러스가 몸 안에 들어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여야 합니다. 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여 처방을 받아 하루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